본문바로가기
본문 시작

정보 마당

보도자료

2023 남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 개편 (아시아경제 외 8곳) 등록일 : 2023-02-26 11:51

남구통합도서관 조회수 : 1361
광주 남구 '통합도서관 홈페이지' 전면 개편
<br/>
<br/>최종수정 2023.01.13 09:51 기사입력 2023.01.13 09:51
<br/>
<br/>[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박진형 기자] 광주광역시 남구가 신규 통합도서관 홈페이지를 개편 운영한다.
<br/>
<br/>
<br/>관내 도서관 이용자의 편의 제공을 위해 각종 기능을 대폭 강화한 게 특징이다.개편된 남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(모바일)를 이용하고 있는 장면이다.남구는 전자정부 표준 프레임 워크 기반의 통합콘텐츠 관리시스템을 비롯해 검색엔진, 스마트 기기에 최적화한 반응형 웹 디자인 등 주요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고 13일 밝혔다.
<br/>
<br/>
<br/>홈페이지를 정비한 이유는 도서 검색 속도 및 페이지 전환 속도가 느린데다 홈페이지 내 정보통신 접근성 기능이 없어 장애인과 저시력자의 경우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데 큰 불편이 따라서다.
<br/>
<br/>
<br/>더불어 크롬과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등 다양한 웹 브라우저 및 태블릿과 모바일 등 스마트 기기에 최적화되지 않아 홈페이지 개편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됐기 때문이다.
<br/>
<br/>이에 따라 남구는 지난해 하반기 5500여만원의 사업비를 투입, 오는 16일부터 도서 검색엔진을 비롯해 웹 트렌드 개선 및 접근성 향상과 각종 스마트 기기의 원활한 서비스를 지원하는 신규 홈페이지를 선보이기로 했다.
<br/>
<br/>
<br/>홈페이지 전면 개편을 통해 가장 크게 달라진 부분은 오픈 소스를 활용한 검색엔진 탑재로 도서 검색이 빨라진 점이다.
<br/>
<br/>
<br/>또 희망 도서 신청과 상호대차 등 사용 빈도가 높은 콘텐츠를 중심으로 메인 화면 구조를 변경해 이용자 중심의 정보 접근성을 높였고, 크롬 및 마이크로소프트 엣지와 같은 웹 브라우저와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반응형 웹 디자인까지 구축해 이용자들의 편의성까지 개선했다.
<br/>
<br/>
<br/>남구 관계자는 “이번에 선보이는 신규 남구 통합도서관 홈페이지는 기존 홈페이지가 가지고 있던 단점을 모두 개선했다”며 “스마트 기기 호환성 및 메뉴 재구성을 통한 직관적인 웹 사이트 구현으로 보다 편리한 환경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”고 밝혔다.

상호대차신청