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바로가기
본문 시작

정보 마당

보도자료

2021 남구청소년도서관 <길 위의 인문학> 운영 (전남매일 외 2곳) 등록일 : 2021-08-10 13:53

남구통합도서관 조회수 : 4111

광주시 남구, 유명 화가들 ‘작품 속 숨은 이야기’ 배운다
<br/>
<br/>2021-07-27 11:18
<br/>
<br/>길 위의 인문학 프로그램 수강생 선착순 모집
<br/>
<br/>성인 30명…프리다 칼로 등 동‧서양화가의 삶
<br/>
<br/>
<br/>광주시 남구(구청장 김병내)는 세계적인 명성을 쌓은 서양화가 및 남도 화가의 작품 속에 담긴 숨은 이야기를 배우는 길 위의 인문학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. 
<br/>
<br/>27일 남구 청소년도서관에 따르면 인문학 프로그램인 ‘그림 속 숨은 이야기 찾기’ 수강생 모집이 선착순으로 진행되고 있다. 
<br/>
<br/>모집 대상은 관내에 거주하는 성인 30명이다. 
<br/>
<br/>남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(lib.namgu.gwangju.kr) 또는 전화(☎ 607-2543), 남구 청소년도서고나을 방문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. 
<br/>
<br/>길 위의 인문학 프로그램은 오는 8월 17일부터 9월 17일까지 한달간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에 총 10회에 걸쳐 무료로 운영된다.  
<br/>
<br/>프로그램 참가자들은 고통을 예술로 승화한 서양화가 프리다 칼로를 비롯해 에로티시즘의 대가인 구스타프 클림트 및 에곤실레, 천재 화가인 빈센트 반 고흐 및 팝아트의 제왕 앤디 워홀 등 유명한 서양화가의 작품 세계를 만나게 된다. 
<br/>
<br/>또 한국 미술사를 주도한 오지호 및 천경자 등 남도 화가들의 작품을 통해 그들의 삶과 철학에 대해서도 학습할 예정이다. 
<br/>
<br/>이밖에 관내에 소재한 양림 미술관과 한희원 미술관에서 작품 관람 및 그림 그리기 체험활동을 할 예정이다. 
<br/>
<br/>‘그림 속 숨은 이야기 찾기’ 프로그램에 관한 궁금한 사항은 남구 청소년도서관(☎ 607-2543)으로 문의하면 된다. .

상호대차신청