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바로가기
본문 시작

정보 마당

보도자료

2021 남구구립도서관 상반기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(광주드림 외 4곳) 등록일 : 2021-08-10 13:52

남구통합도서관 조회수 : 3852

광주 남구, 구립도서관 독서문화 프로그램 운영
<br/>
<br/>기자명 유새봄 기자   입력 2021.03.02 18:08
<br/>
<br/>
<br/>광주시 남구는 책 읽기 생활화와 구립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위해 6월까지 석달간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.
<br/>
<br/>2일 남구에 따르면, 관내 구립도서관인 문화정보도서관과 푸른길도서관, 청소년도서관에서 이달부터 오는 6월까지 도서관마다 각기 다른 색채의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선보인다.
<br/>
<br/>코로나19 상황에 맞춰 대면과 비대면 방식으로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다양한 연령대를 위한 모든 프로그램이 무료로 진행된다.
<br/>
<br/>먼저 리모델링 중인 문화정보도서관에서는 도서관 공사에 따른 휴관으로 실시간 강의 플랫폼 zoom을 활용한 3개 프로그램을 비대면 방식으로 운영한다.
<br/>
<br/>초등학교 3~4학년을 위한 ‘톡톡 역사교실’과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‘엄마가 가르쳐주는 우리 역사’ 및 ‘어른이 배우는 영어동화’ 프로그램을 이곳 도서관에서 만날 수 있다.
<br/>
<br/>푸른길도서관에서는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대면과 비대면 프로그램 11개를 운영하며, 4차산업 관련 3D와 코딩을 활용한 프로그램도 선보인다.
<br/>
<br/>영유아를 위한 ‘북적북적 책 놀이터’와 ‘꼼지락 책이랑 놀기’를 비롯해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‘책이랑 과학이랑’, ‘책과 함께 역사 속으로’, ‘책 먹는 꼬마 요리사’, ‘창의력 쑥쑥 리딩보드 놀이’ 프로그램이 진행된다.
<br/>
<br/>또 관내 청소년들에게 4차산업의 기술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‘꿈을 만들어봐! 3D 수업’ 및 ‘술술 풀어내는 코딩’을 운영하고, 청년과 장년을 위해 ‘프랑스 자수 작업실’과 ‘일상 속 스며드는 캔들&천연비누 만들기’, ‘책과 함께 어울림’ 프로그램을 진행한다.
<br/>
<br/>청소년도서관에서는 대면과 비대면 방식으로 ‘조물조물 그림책 놀이터’를 비롯해 ‘아이를 위한 북 큐레이션’ 등 초등학생과 성인을 위한 6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.
<br/>
<br/>독서문화 프로그램에 관한 세부 내용은 남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(lib.namgu.gwangju.kr)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, 궁금한 사항은 문화정보도서관(☎ 607-2522) 또는 푸른길도서관(☎ 607-2532), 청소년도서관(☎ 607-2543)으로 문의하면 된다.
<br/>
<br/>유새봄 기자 newbom@gjdream.com.

상호대차신청